HTML5 오픈 진영의 개발자 컨퍼런스 참여 예고

오는 20일 화요일 클리어보스는 ‘HTML5 오픈 진영의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여합니다.

마음이야 열심히 준비해서 멋진 발표를 하거나, 패널 토의를 하면 좋았겠지만 운영자인 제 능력이 거기까지는 미치지 못하는 까닭으로(또, 다른 멤버들이 워낙 수줍음이 많다 보니) 이번 행사에는 작은 이벤트 부스를 준비해서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HTML5에 대한 컨퍼런스이기도 하니 몇 가지 HTML5 데모도 보여주고, 퀴즈 게임도 해 보려고 합니다.

데모 부스에서는 HTML5의 새로운 form 요소와 속성들, 몇 가지 api 들을 이용한 폼 데모를 보여드릴 계획입니다. canvas나 svg, video, audio와 같은 멀티미디어 데모들은 이미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많이 소개되고 보여지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조금 따분해 보일지 몰라도 실제 개발자들에게 관심이 있을만한 폼 요소들을 주제로 삼아 보았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저희가 준비했던 HTML5 오픈 레퍼런스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작년 이후로 큰 개편은 없었지만 아직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길래 알아주십사 홍보를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조만간 최근 명세로 재번역되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퀴즈 부스에서는 컨퍼런스를 방문하신 분들께 약간의 즐거움(또는 아쉬움?)을 드리고자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HTML5 퀴즈 게임으로 한 분이 한 번씩 도전을 하실 수 있고, 주어진 퀴즈를 10초 안에 맞추시면(O/X) 선물을 드립니다. 준비된 선물은 60개 정도로 충분하지는 않기 때문에 오후 커피 타임이 시작되면 서둘로 부스를 방문해 주셔야 할겁니다.

운영자의 게으름으로 활동이 적었던 2012년이었지만, HTML5 리더스 캠프의 초대로 클리어보스가 이렇게 또 얼굴을 비출 수 있게 되어 참 다행이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이틀 후에 코엑스에서 뵙겠습니다. 부스 방문해 주시는 분들과 인사도 하고, 여러 이야기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다 읽어주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좋았다라는 격려도 좋고, 잘못된 부분을 지적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Like 버튼을 눌러서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소개해 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